< 홍보센터 < 베리콤PR   
 
간편한 작업과정… 원데이 보철에 적합 베리콤 하이브리드 세라믹 Polyglass Blank™
작성일 | 14-09-18 17:50
2014년 09월 04일 (목) 14:38:51 박준응 pje@dentalfocus.co.kr
 
미세구조로 강도와 내구성 탁월
외산보다 30% 낮은 가격도 강점
 
베리콤이 Polyglass Blank™을 앞세워 국내 하이브리드 세라믹 시장서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Polyglass Blank™은 베리콤이 기술력을 집약해 최고 수준의 퀄리티를 구현해낸 국산 하이브리드 세라믹 제품이다.
하이브리드 세라믹 소재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대를 맞아 개원가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재다. 현재 인레이와 온레이는 물론, 비니어와 크라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과수복물 제작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특히 치과서 바로 CAD/CAM으로 절삭가공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원데이 보철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 갈수록 디지털화되고 있는 현재의 치과의료환경에 가장 적합한 소재로 꼽힌다.
 
   
 
 
Polyglass Blank™은 무엇보다 뛰어난 물성이 돋보인다. Polyglass Blank™는 고분산 기술로 완성된 최적의 미세구조로 강도와 내구성, 심미성을 두루 갖췄다. 80%의 세라믹 필러와 20% 레진 매트릭스로 구성된 미세구조는 높은 굴곡강도와 압축강도를 가능케 함은 물론, 쉐이드도 자연치와 유사한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압축강도는 450MPa, 굴곡강도는 200~210MPa로 모두 기존 경쟁제품보다 우위를 보인다.(그림 1)
   
탄성률도 높다. 단순히 탄탄한 강도를 유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적절한 탄성률을 갖춰 자연치와 맞닿아도 파절되거나 반탄력을 일으키지 않는다. 탁월한 내구성의 비결이다.
변색저항력도 높고 쉐이드도 국내 유저들이 주로 사용하는 6가지 쉐이드를 모두 갖췄다.
작업과정도 간단하다. CAD/CAM 작업 이후 간단한 폴리싱과 최종 광택 작업만 거치면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소성이나 그레이징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세멘테이션 과정도 복잡하지 않다. 그런 만큼 실패도 적다.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도 손쉽게 재제작할 수 있다. 파절되거나 잘못 제작된 부분을 컴퍼짓 레진으로 간단히 애드온할 수 있다.
국산 제품이 갖는 가격적인 메리트도 높다.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기존 외산 제품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베리콤은 전체적으로 성능을 업그레이드시킨 신제품도 개발단계에 있다. 유저들의 요청에 따라 원판형도 곧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제품문의는 베리콤(1661-2883)으로 하면 된다.
 
이전글 | “국내 최초제품만 15개 … 소재분야 세계 1위가 목표”
다음글 | 2014 강원도 이전 우수기업 성공사례 '베리콤'